Key Point
무인카페에 있어 아이스커피가 필수적이라면 코리아나까조의 ICE VAN 아이스 디스펜서는 필수 채택 사양이라 할만할 정도로 최고의제품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뛰어난 편리성과 위생성은 물론 작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해 무인카페에 최적화된 아이스 디스펜서로 평가 받고 있다.
남다른 특장점
▷기존 제빙기는 저빙된 얼음을 손으로 퍼 올리는 scooping방식이 주류였다. 반면 ICE VAN 아이스 디스펜서는 원터치 투출방식이어서 편리하기도 하거니와 위생성도 뛰어나다.
▷아이스 디스펜서의 사이즈를 최소화하여 작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게 했다. 이 같은 콤팩트한 사이즈는 특히 무인카페 분야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인카페의 경우 아이스 디스펜서의 사이즈가 크면 전체 무인카페 시스템의 공간이 넓어질 수밖에 없어서 폭과 사이즈가 좁은 제품을 선호한다.
▷정량투출을 가능하게 하고 통신모드 장착을 통해 국내 최초로 무인카페, 로봇카페에서의 사용이 가능하게 했다.
▷사용법이 간편하고 디스펜서 내 PCB를 통해 통신 연결이 가능하여 무인카페 로봇으로 작동이 가능하다.
▷남다른 특별한 얼음을 만드는 뛰어나면서도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35년간 축적된 자동 제빙기의 핵심기술인 오거(스크류)방식 제빙기 제조 특허 및 공정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핵심부품인 Evaporator (증발기)를 직접 가공 생산하여 기술유출을 방지하고 있다. 양질의 얼음과 제빙생산량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적절한 시스템 밸런스의 유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제빙 디스펜서는 에바포를 발포시켜 도자기 굽듯 구워 단열효과가 좋다. 이를 통해 냉매 파이프의 수명이 길어지고, 냉매의 열교환 효율이 증대되는 효과가 있다. honing pipe에 냉매pipe 동관을 고착시키는 방법에 있어서도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 기술 관련 40여건의 특허·실용신안권 및 ISO 9001 등 다수의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다. 이 중 제빙기 순환(cycle) 관련 기술은 제품의 소형화, 내구성이 핵심기술이다. ICE VAN 아이스 디스펜서가 무인카페 분야에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갖는 것도 제품 사이즈는 적어도 생산량은 무척 뛰어나기 때문이다. 뛰어난 핵심기술들을 적용해 고성능 냉각 사이클을 구현해 낸다. 종전 제빙시스템과 달리 절전, 절수, 공간 활용에 최적화되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주력 모델 라인업
▷ICE VAN 아이스 디스펜서 중 주력모델은 NID-1520T3/NID-1540T3와 NID-0820T3이다.
얼음, 얼음과 물, 물 3종류의 메뉴를 원터치 투출 방식으로 투출 가능하며, 얼음 투출량을 조절하여 커피 및 음료의 일정한 맛을 낼 수 있다. 또한, 자동세척 시스템으로 편리성이 뛰어나고 언제나 위생적인 얼음사용이 가능하다.
총 사용시간 표시기능과 안전한 사용을 위한 자가고장 알림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타사 동급 모델에 비해 최소형 초경량을 자랑한다.
▷NID-1520T3/NID-1540T3은 얼음 생산량이 하루 150kg에 이르는 고성능 사양이다. 무인카페에 도입이 되어 사람이 많이 몰려도 아이스커피 연속 판매를 훌륭히 수행할만한 충분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NID-1520T3은 제품 중량이 53kg에 최대 저빙량이 약2kg이다. NID-1540T3은 제품 중량이 56kg에 최대 저빙량이 약4kg이다.
▷NID-0820T3은 위의 2제품과 동일한 기능에 하루 얼음 생산량이 80kg이다. 제품 중량은 43kg에 최대 저빙량이 약2kg이다.